소개팅 전 외모 기대하지 말라, 기대하게 하지 말라 : 오피니언 칼럼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망고앱스는 2010년 설립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획, 개발, 배포, 홍보 및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현재 대표적인 제품으로 모바일 엠씨스퀘어가 있으며, 현재 소셜데이팅 서비스 커핑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리워드 형태의 앱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진짜 소개팅, 커핑’ 역시 소개팅 앱 시장에서 최초로 리워드 형태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데일리와 친구가 되시면 대박 이벤트 소식과 국내외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이성 관계를 주선하는 소개팅 어플이 세대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어플은 사용자의 이상형을 분석해 다른 이성 사용자와 채팅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성간 만남을 주선한다. 사용자들은 소개팅 어플을 통해 쉽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를 장점으로 꼽는다. 나간 자리가 소개팅이 아니라 선 자리일 경우 더더욱 그렇다.


크리스천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개팅 동안 여성에게 당신이 자연스레 스며들도록 해야 한다는 게 이 코치의 설명이다. 그는 "한걸음씩 MSG를 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일상적인 문답을 이어가며 그냥 즐겁게 떠들었다.


연구팀은 988명의 남녀 참가자가 앉은 자리를 창문에서 떨어져 있는 거리 기준으로 4개 그룹으로 나눴다. 그 결과 창문에서 0~2m 떨어진 곳에 앉은 참가자 그룹에서 호감도가 가장 크게 상승했다. 반면 2~5m, 5~10m 등 애매하게 떨어진 자리는 오히려 아예 멀리(10~100m) 떨어진 자리보다 호감도 상승폭이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흔히 ‘소개팅은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 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연구 결과는 정반대인 셈이다.


두근두근 소개팅을 앞두고 누구나 생각하는 것이 있다. 더구나 상대가 마음에 들면 묻고 싶은 것도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이어 '소개팅에서 실망이 가장 클 때'라는 질문에 남성은 '사진과 딴판일 때(32.3%)', 여성은 '예의가 없을 때'(31.6%)를 첫손에 꼽았다.


소개팅하는 우리의 모습을 지켜보기라도 한 듯 ‘삽질하던 순간’들을 날카롭게 지적한다. 상대가 던지는 호감을 알아차리지 못하거나, 내 감정 표현에 서툴러 ‘썸도 쌈도 아닌’ 모호하게 끝난 수많은 소개팅이 이 책 한 권으로 깔끔하게 정리될 것이다. 언제까지 남자들이 보내는 애프터 신청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인가요? 보다 빠른 솔로탈출을 꿈꾸고 달콤한 연애를 즐기고 싶다면 이제는 여자들도 자신 있게 애프터를 날려 보세요. ”, “오늘 즐거웠어요”와 같은 인사도 좋고, 혹은 다음 약속을 유도할 수 있는 질문들도 좋습니다. 상대 역시도 당신에 대한 마음이 긍정적이라면 이러한 여자의 적극적인 태도는 둘 사이의 발전 속도를 높여줄 수 있는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옷을 잘 입으시는 분들은 사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게 별로이실 것입니다. 그런 분들은 알아서 잘 입으시니 큰 문제는 없지만 가진 옷 중에서도 불호가 적은 스타일로 입고 가시는 게 확률적으로는 잘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이 스타일 또한 물론 좋아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첫인상을 판단하는데에는 안 좋을 확률이 높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상위 랭크된 10개 소개팅 어플 중 4개의 어플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어플의 경우도 기존 SNS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별도의 본인인증을 요구하지 않았다. 허위 정보를 입력해도 진위 여부를 판단할 장치가 없는 셈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부글부글하겠지만 ‘이렇게 근사한 여성분이 왜 애인이 없냐’라는 말이 요약된 것일 수도 있다(고 치자).


사람도 마찬가지로, 피하고 알리지 않는 것과 거짓을 전달하는 것은 다른 문제다. 자신의 전력이나 과거 등 어차피 드러날 일을 거짓으로 말해 상대를 혼란에 빠뜨리면 안 된다. 그런 정보 하나 하나는 상대방의 선택에 결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소개를 해 주는 사람은 대개 양쪽을 다 아는 지인일 경우가 많다. 어떤 남성 독자가 소개팅을 하게 됐는데, 어떻게 준비하면 좋겠느냐고 질문을 해 왔다.

오피가이드 후기 서울 오피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